인도네시아 ‘베삭 축제’ 체험

인도네시아 관광청은 전통 불교축제 중 하나인 베삭 축제를 인도네시아 전통방식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3박4일 자유여행 일정을 소개한다. 5월9~12일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에서 진행되는 투어로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사원인 보로부두르 사원과 두 번째로 큰 세우 사원, 플라오산, 라투보코 사원 등을 돌아본다. 힌두교 사원인 프람바난을 배경으로 라마야나 춤을 보는 공연이 포함돼 있다. 축제에 참여하는 일정(사원 및 공연관람 입장료, 전일 식사, 간식, 차량, 전문가이드)에 대한 비용만 내는 방식이다. 32만원부터.

부산시티투어 티켓 싸게 판매

부산관광공사와 부산지방조달청이 부산시티투어(BUTI) 탑승체험 상품을 판매한다. ‘부산시티투어 탑승체험’은 해운대 방면의 레드라인과 해동용궁사 방면의 블루라인 및 오륙도 방면의 그린라인으로 구성된 순환형 시티투어코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며, 티켓 한 장만 구입하면 세 가지 라인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나라장터(shopping.g2b.go.kr)→종합쇼핑몰→여행·체험→여행서비스(부산관광공사)에 들어가면 탑승권을 일반요금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제주 서쪽 바다 올레길 개통

제주올레(jejuolle.org)가 제주 서쪽 바다 풍광을 담은 제주올레 15-B코스를 오는 22일 개장한다. 15-B코스 시작점인 한림항(비양도 도항선 대합실 앞)에서 개장을 기념하는 함께 걷기 행사를 펼친다. 새롭게 열리는 제주올레 15-B코스는 한림항에서 시작해 대수포구(0.7㎞)-제주한수풀해녀학교(3.8㎞)-귀덕1리어촌계복지회관(5.4㎞)-곽지과물해변(7.9㎞)-애월 한담해안산책로(8.2㎞)-애월초등학교(11.7㎞)를 거쳐 고내포구에서 끝나는 13.5㎞의 길이다. (064)762-2190

서울랜드 오늘부터 야간개장

서울랜드는 선선한 밤공기를 즐기며 봄 정취를 만끽하려는 이용객을 위해 야간개장을 시작한다. 평일과 일요일에는 밤 9시,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30일까지 서울랜드 카카오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오후 4시 이후 야간 자유이용권을 65% 싼 1만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