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둔 9일 공식 외부일정을 잡지 않았다.

문 전 대표 측은 10일까지 외부일정을 최소화하면서 탄핵과 관련, 급변하는 정국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주의 깊게 상황을 살피겠다는 방침이다.

안희정 충남지사는 광주시의회에서 열리는 전남 언론사 기자간담회 참석으로 1박 2일간의 호남 방문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조계사를 찾아 총무원장인 자승스님을 예방한다.

이재명 성남시장도 이날 오전 자승총무원장을 면담하고 불교계 현안을 청취한다.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이날 오후 SBS 생방송에 출연해 현안에 대한 입장을 설명한다.

안 전 대표는 이외의 시간엔 서울에 머무르면서 당 지도부 등을 접촉하고 난항을 겪고 있는 경선 룰 협상과 관련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는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자영업자 보호 대책 공약을 발표하고, 오후에는 국민의당 광주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다.

천정배 전 대표도 이날 오전 광주 시내 '사랑의 식당'에서 배식봉사를 한 다음 광주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공연, 전시, 신간, 이슈, 연예 등 담당합니다. 네이버 맘키즈 '못된 엄마 현실 육아' 워킹맘 육아에세이 연재중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