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 채널 '게임별' 순항…스낵게임 통했다

입력 2017-02-03 11:25 수정 2017-02-03 11:27
출시 한 달 만에 DAU 200만명 돌파
앱 설치 없이 바로 즐기는 '스낵게임' 인기
카카오톡 내 게임 전문 채널인 '게임별'이 간편하게 즐기는 '스낵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순항 중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의 하루평균 이용자 수(DAU)가 200만명을 돌파했다. / 사진=카카오 제공

3일 카카오는 게임별의 하루평균 이용자 수(DAU)가 출시 한 달 만에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용자는 게임별에서 스낵게임 등을 통해 얻은 경험치로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럭키박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내 게임별 채널의 노출 여부는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지난해 12월20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첫날 DAU 50만명을 기록했다. 지난달 19일 iOS 버전 출시 이후 성장세는 더욱 가팔라져 최근 DAU가 200만명을 돌파했다.

게임별 성장에는 스낵게임의 인기가 큰 몫을 하고 있다. 스낵게임은 별도의 앱(응용프로그램) 설치 없이 카카오톡 게임별 채널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하루 평균 130만명의 이용자가 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스낵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다"며 "이를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259명 36%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455명 6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