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글로벌경영대상]

벤스코리아, 자체 물류배송으로 품질 개선

입력 2016-11-28 18:46 수정 2016-11-29 05:45

지면 지면정보

2016-11-29A29면

글로벌 품질경영 부문 대상
벤스코리아(사장 배성민·사진)는 한국 온라인 가구쇼핑몰 1위 업체다. 품질과 디자인, 두 가지 가치를 추구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2007년 브랜드를 선보인 뒤 5년 만에 1700% 성장했다.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수준 높은 품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벤스코리아는 ‘사람을 위한 환경을 창조하는 디자인 정보기술(IT) 기업’이라는 사람 중심의 경영이념을 추구한다. 공간의 예술화, 고객 삶의 질 향상, 고객 감동이라는 비전과 함께 ‘아름다운, 감정을 자극하는, 자연스러운, 멋진·우아한’이라는 네 가지 디자인 관리를 통해 벤스코리아의 핵심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벤스코리아는 국내와 세계 각지에서 연구개발(R&D)센터를 운영하며 가구뿐 아니라 가전, IT, 솔루션 구축 등으로 디자인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벤스코리아는 IT 기반 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물류 및 세일즈센터는 상품과 고객 서비스를 관리하며 도심에서도 빠르게 배송할 수 있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물류센터는 글로벌 리얼타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통한 전산화 관리로 최상의 IT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국내 및 해외 네트워크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이다.

벤스코리아는 젊은 감성을 가진 기업답게 수평적인 조직 구조를 이뤘다. 사원도 자신의 아이디어나 의견을 언제든 제시하고 담당자는 진지하게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공유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보험설계사·택배기사 등 노동3권 보장, 어떻게 생각하세요?

  • 특수형태 근로자도 노동조합을 결성하고 교섭을 통해 권익을 보호받을 것 62명 34%
  • 4대 보험 적용 등 고용주의 부담이 늘어나면 일자리가 되레 줄 수도 우려 122명 6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