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미래에셋대우(9,39040 -0.42%)와 함께 오는 12월 30일까지 퇴직연금 펀드, 랩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에 이벤트 참여 운용사의 펀드나, 당사 랩어카운트를 300만 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고객에게는 금액별로 1만원에서 3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기존에 보유중인 예·적금,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등 원리금보장형 운용상품을 이벤트 참여 운용사의 펀드나, 당사 랩어카운트로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DC형 퇴직연금은 회사가 매달 퇴직금을 적립하면 근로자가 개별적으로 투자해 수익을 내는 방식이다. 근로자가 적립금을 어떻게 운용하느냐에 따라 연금액이 달라지는 제도다.
임인수 미래에셋증권 연금사업센터장은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세액공제 가능한 납입한도 내에서 추가납입할 경우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통해 든든한 노후 준비를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금융상품은 투자결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과세기준 및 방법은 세법개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미래에셋증권 , 미래에셋대우)를 참조하거나 영업점, 상담센터(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상담센터 02-3774-2000, 미래에셋대우 고객센터 1588-3322로 문의하면 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