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상경대의 문…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 연다

입력 2016-09-09 16:59 수정 2016-09-09 17:02

지면 지면정보

2016-09-12S2면

10월 22일 (토)
고려대 현대차경영관
SKY대 멘토와의 토크콘서트
86명 선착순 모집
20회째를 맞는 한경 고교 경제 리더스캠프가 오는 10월22일(토) 열린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는 당일 프로그램이며, 서울 고려대 현대자동차경영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고교 경제 캠프는 평소 경제에 관심이 있으며 상경계 진학을 희망하는 전국 고등학생들이 참가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대학교수의 경제·경영 강의, 대입 전략 공개, SKY대 멘토 선배들과의 대화다.

경제학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미시경제학과 거시경제학은 경제학 전공자라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과목이다.

미시경제학은 가계나 기업의 경제활동을 주로 다루며, 거시경제학은 국가 경제 전반을 다룬다. 신문에서 볼 수 있는 GDP, 물가, 실업, 국제경제, 무역과 관련된 이슈 등을 공부한다. 경영학 강의는 대다수 캠프 참가 학생들의 희망 전공이 경제·경영인 점을 감안해 마련했다.
대입 전략 강의는 참가 학생들이 캠프 접수 당시 기재한 목표 학교, 학과 정보를 토대로 한다. 거기에 최근 입시 흐름까지 반영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들려준다.

한경 고교 캠프의 하이라이트는 멘토와의 대화 시간이다. 멘토와의 대화는 모든 참가 학생들이 매우 만족해하는 시간이다. “비교과활동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경제학과에 입학하고 싶은데 읽어두면 좋을 경제학 서적은 뭐가 있나요?” 등 학생들은 2시간 동안 자유롭게 멘토에게 수능 준비 방법과 학생부 관리 요령, 대학 학과 선택 기준 등을 질문할 수 있다. 매회 80분이 부족해서 참가 학생들의 질문을 다 받지 못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를 감안해 이번 회차에는 멘토와의 시간을 다소 늘릴 방침이다. 강사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캠프 접수는 9월19일부터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받는다. 홈페이지 우측 배너 경제리더스캠프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강의장 좌석 관계로 선착순으로 86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12만원이며 식비, 교재비가 모두 포함된 금액이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국경제신문 사장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54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투표초대기업·초고소득자 증세,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