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마이산 정기담은' 첫 수상

입력 2016-08-31 16:26 수정 2016-08-31 16:26

지면 지면정보

2016-09-01C5면

진안군
전북 진안군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마이산 정기담은’은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로 선정되며 그 진가를 인정받았다. ‘마이산 정기담은’은 마이산의 정기를 담아 생태건강관광 중심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에 붙여지는 진안군 공동브랜드다.

진안군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희망 진안’을 미래비전으로 삼아 청정 농·특산물, 홍삼 한방산업 등 관련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천혜의 관광자원과 자연조건을 자랑하는 진안은 건강한 식생활에 적합한 먹을거리가 풍부하다. 남한 유일의 고원지대로 그 중심에 영산 마이산이 자리하고 있고, 마이산을 경계로 해서 남쪽으로 내리는 비는 섬진강으로, 북쪽으로 내리는 비는 금강으로 들어간다.

진안고원에서 대자연의 기를 흠뻑 빨아들인 진안 농·특산물도 전국 최고의 신선함과 깨끗함을 자랑한다. 진안의 대표 농·특산물은 인삼과 홍삼, 고추, 한과, 사과, 수박, 깻잎, 흑돼지, 더덕, 표고버섯 등이다.

진안군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마이산 정기담은’ 사용을 적극 지원하며 브랜드 알리기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마이산 정기담은’은 진안군을 대표하는 마이산을 이미지화하고 손 글씨체를 활용해 힘찬 기상을 표현했으며, 마이산과 기(氣)를 결합해 진안군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특산물은 마이산의 기를 담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