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음악사이트 멜론(www.melon.com)은 국내 최초로 최다 음원수인 1000만곡을 확보한 것을 기념해 ‘당신을 위한 노래, 멜론 포유(MelOn for U)’ 캠페인을 시작한다.

‘당신을 위한 노래, 멜론 포유’ 캠페인은 음악의 소중함과 가치를 높이고, ‘음악을 사랑하는’ 2800만 멜론고객들이 음악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멜론은 연말까지 나를 위한 노래(1탄), 소중한 사람을 위한 노래(2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노래(3탄) 등 총 세 가지 테마를 통해 음악이 가진 공감, 위로, 응원의 힘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먼저 오는 31일까지 ‘제 1탄-나를 위한 노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인도에 간다면 가져갈 나만의 소중한 단 한곡의 '인생Song'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멜론 웹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의 사연과 해당음악을 함께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정된 고객에게는 휴식을 위한 ▲제주도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 (5명, 1인2매) ▲멜론 뮤직어워드 초대권(100명, 1인1매) ▲베스킨라빈스 싱글 레귤러 아이스크림(50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 사연 중 일부는 ‘멜론라디오-스타DJ’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멜론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로엔(89,5001,000 +1.13%)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멜론의 ‘국내 최초 음원 1000만곡 확보’는 고객과 함께 이룬 성과라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멜론은 음악이 주는 감동을 널리 알려 음악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