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서기 나선 현아, 신곡 '어때?'로 컴백

입력 2016-07-26 17:58 수정 2016-07-27 00:38

지면 지면정보

2016-07-27A31면

가수 현아(24·사진)가 1년 만에 신곡 ‘어때?’로 돌아온다.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현아는 내달 1일 미니 5집 음반 ‘어썸(A’wesome)’을 공개한다. ‘에이토크(A TALK)’, ‘에이플러스(A+)’에 이어 현아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A’ 시리즈 음반의 연장선이다.
이번 신보는 지난달 포미닛 해체 이후 처음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현아는 2010년 ‘체인지’를 시작으로 ‘버블팝’ ‘아이스크림’ ‘빨개요’ ‘잘나가서 그래’ 등의 히트곡을 내며 솔로로서의 존재감을 보여줬다. 이 앨범부터는 진정한 홀로서기에 나서게 된다.

강력한 카리스마와 중독성으로 무장한 신곡 ‘어때?’는 ‘서머 퀸’이라는 현아의 수식어와 어울리는 곡이다. ‘빨개요’ ‘잘나가서 그래’를 잇달아 히트시킨 작곡가 서재우가 프로듀싱을 맡은 강렬한 트랩 힙합이다. 신나는 트랩 비트와 현아의 독특한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현아는 ‘서머 퀸’이란 수식어에 대해 “여름 하면 생각난다는 것이 좋다. ‘빨개요’도 여름에 냈는데, 큰 사랑을 받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데뷔 10년차인 현아는 새 앨범 수록곡을 직접 고르고 타이틀곡을 작사했다고 한다. 앞으로도 노래뿐만 아니라 작사·작곡 등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한층 성장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속사 측은 전했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