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린나이코리아 '린나이보일러', IoT 보일러 주도…업계 유일 본사 직영 A/S

입력 2016-07-19 13:19 수정 2016-07-19 13:26

지면 지면정보

2016-07-20C7면

린나이코리아(대표이사 강영철)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6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생활문화 향상’을 목표로 1974년 설립된 린나이코리아는 가스보일러 선도업체로 대한민국의 주거문화를 이끌고 있다. 가스보일러뿐 아니라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등 다양한 가정용 가스기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업소용 주방기기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스마트폰 하나로 보일러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모델명 RCM54, RM531)’를 개발해 보일러의 사물인터넷(IoT)화를 주도하고 있다. 올해 초 출시한 이 제품은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스스로 보일러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수 온도 조절, 난방예약 설정 등의 기능을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 등을 통해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외출·귀가 미리 알림’ 기능은 집과 사용자 간 거리를 기반으로 외출, 귀가 시 사용자에게 실시간 보일러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알림 반경을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상모드’를 사용하면 바쁜 아침시간, 알람시간에 맞춰 온수예열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해 빠르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한겨울 보일러를 가동해도 실내온도가 올라가기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는 우리나라 바닥난방 환경을 고려해 개발했다.

이외에 현재 온도, 보일러 가동 상태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원하는 시간에 한눈에 알려주는 맞춤 알림 기능과 요일별 24시간 예약타이머를 개별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 예약 기능을 갖춰 최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한 대의 보일러를 최대 10명까지 동시에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다른 사용자에 의해 바뀐 사항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린나이코리아는 앞으로도 기존 보일러보다 경제성, 효율성, 디자인 등에서 진일보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또 업계 유일의 본사 직영 애프터서비스(A/S)와 동절기 특별 서비스 등으로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고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