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알찬 여름휴가]

6개 홈쇼핑 등서 결제시 6% 상시 할인

입력 2016-07-18 13:15 수정 2016-07-18 13:15

지면 지면정보

2016-07-19C7면

비씨카드'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

비씨카드는 2002년 큰 사랑을 받은 ‘부자되세요’ 광고를 되살려, 다양한 혜택을 담은 부자되세요 카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작년 4월 첫 출시된 ‘부자되세요 홈쇼핑카드’는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6개 홈쇼핑TV와 인터넷쇼핑몰·앱(응용프로그램)에서 결제 시 청구금액의 6%를 상시 할인해준다.

서준희 비씨카드 사장은 카드 발행 조인식에 직접 참석할 만큼 홈쇼핑카드 출시에 큰 공을 들였다. 이 카드는 우리카드, 기업은행, NH농협카드,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신한카드, 수협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신협 등 13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어 작년 8월 출시된 ‘부자되세요 더 오일’ 카드는 GS칼텍스 주유소 이용 시 리터당 120원 할인 혜택을 준다. 일요일과 공휴일(대체휴일 포함)에는 ‘빨간날엔 BC’ 혜택까지 추가돼 리터당 최대 150원 할인된다. 여기에 대중교통 이용, 백화점, 대형마트, 커피전문점, 통신 요금 등에서 생활 할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부자되세요 더 오일 카드는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 없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부자되세요 더 마일리지’ 카드도 지난 3월 출시했다. 체크카드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가맹점에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당 1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전월에 30만원 이상 사용실적이 있어야 하며 일부 업종은 마일리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백화점계 온라인 쇼핑몰인 갤러리아몰 AK몰 롯데닷컴 엘롯데 SSG닷컴 등 5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 시 1000원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쇼핑몰별로 5%의 캐시백 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부자되세요 더 마일리지 카드는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현대증권, 교보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발급된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