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에이링크(7,150240 +3.47%)는 개인 유전자 분석 서비스인 DNAGPS(DNA·Genomics Profiling Service)의 컬러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DNAGPS 컬러시리즈는 3가지 상품(Red.O·White.S·Pink.L)으로 이뤄져있다.

레드오(Red.O)는 질병 예방과 혈관 건강 관련 혈당·혈압·콜레스테롤 부문, 화이트에스(White.S)는 피부 노화·탈모 등 피부건강 부문, 핑크엘(Pink.L)은 헬스와 뷰티 부문의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DNAGPS 홈페이지(www.dnagp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문의는 DNAGPS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1688-6793)를 통해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을 완료하면 DNA 검사 키트가 신청자에게 배송된다. 검사키트의 안내에 따라 구강점막세포를 채취하고 필요한 서류를 작성한 후 다시 디엔에이링크로 반송하면 된다. 결과 확인은 일정 기간 후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종은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DNAGPS 서비스를 접할 수 있게 하겠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날 보건복지부는 '의료기관이 아닌 유전자검사기관이 직접 실시할 수 있는 유전자검사 항목에 관한 규정'을 도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유전자 분석 업체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12개 검사와 관련된 46가지 직접 검사(Direct-To-Consumer, DTC)가 가능해졌다. 그동안 유전체 검사는 의료기관의 의뢰가 반드시 필요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