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은 기자] 세영케이엔아이가 위탁하고 아시아신탁이 시행,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가 이달 중 분양된다.

울산 중구 우정혁신도시 클러스터 7용지(중구 서동 14번지)에 연면적 약 12만㎡, 지하 3층~지상 11층, 3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우정혁신도시 내 최초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희소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공공기관·기업·대학 등이 밀집해 있어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효문공업단지,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산업관련 공공기관(이전예정) 등이 가까이 있어 업무교류 및 물류관리가 편리하다는 설명이다. 울산공항, 북부순환로, 7번 국도 등과 인접해 경부고속도로~울산·포항고속도로~오토밸리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는 고급스러운 로비와 인포메이션, 라운지 등으로 꾸며진다. 첨단 스마트 회의실, 지식기반 네트워크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휘트니스센터, 사우나시설, 세미너실, 옥상정원 등 커뮤니티 시설도 충분히 들어간다.

3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할 수 있는 이노비즈와 상업시설인 이노스퀘어, 오피스텔형 기숙사인 이노테라스뷰 등으로 구성된다. 스트리트몰, 테라스 상가 등의 테마형 상가로 조성되는 이노스퀘어는 돼 기본 상주 수요와 주변 배후수요까지 흡수할 것이란 기대다. 테라스를 갖춘 주거시설 이노테라스뷰는 동천강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울산 우정혁신도시내 최초 공급이며 최근 저금리 기조로 수익성 투자상품을 희망하는 투자자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대출 지원 된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이 감면된다. 모델하우스는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512-6번지에 마련됐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