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D3블록 위치, 총 77실 규모
수변 조망권을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

[ 김하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광교신도시 D3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은 공급면적이 1만3280㎡에 달한다. 2개 층(G1~G2), 77실 규모로 조성된다. 준공은 2018년 5월 예정이다.

광교 호수공원은 일산 호수공원(연 250만명 방문) 면적의 2배가 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으로 연간 방문객만 300만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전부터 '원천유원지'로 잘 알려진 랜드마크 지역인만큼 상가 준공 후 수변상권 조성이 끝나면 유동인구량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상가는 호수변에 지어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동으로 구성했다. 원천호수변 상업시설 중 유일하게 차도를 건너지 않고 호수공원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 전체 점포의 약 80%가 원천호수 조망이 가능한 수변으로 배치된다.

층간이동 편의를 위한 에스컬레이터, 법정기준 2.5배가 넘는 넉넉한 규모의 주차장이 마련된다. 수변 산책로에서 상업시설로 연결되는 공개공지에는 휴게시설을 배치해다. 호수공원 관람객도 자연스럽게 흡수할 전망이다. 건물 내 보안강화를 위해 고화질 CCTV가 설치된다.

자가용과 대중교통 접근성이 모두 좋아 배후수요 흡수에 유리하다. 광교와 용인 수지를 잇는 법조로가 상가 진입로 바로 앞을 지나고 인근의 광교상현IC를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신분당선 연장선 상현역과 광교중앙역이 멀지 않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