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증권(사장 윤경은)은영업점 방문이나 현대증권의 기존계좌 없이도 일임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서비스 가입을 할 수 있는'일임형 ISA 비대면 가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상에서 간편 계좌개설 및 일임형 ISA 서비스 계약이 가능하다. 점검시간인 매일 30분(오후 11시45~오전 12시15분)을 제외하고는 아무 때나 이용할 수 있다.

일임형 ISA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하려면 비대면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스타트 에이블'(Start able)에서 ▲ 스마트폰을 통한 신분증 제출 및 본인확인 ▲ 계좌개설 ▲ 본인 명의 거래계좌 소액 이체를 통한 확인 등 총 3단계 절차를 거치면 된다.
실제 서비스 계약은 투자성향 진단, 일임형 ISA 동영상 교육 시청(5분), 가입조건 확인, 투자성향에 맞게 선택한 모델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일임계약서를 작성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현대증권은 글로벌자산배분을 바탕으로 투자성향군에 따른 총 7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각 포트폴리오의 투자자산은 현대증권 자산배분 결정위원회의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성과관리 시스템을 통해 관리한다.

일임형 ISA는 시장 상황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가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스마트고객센터(☎ 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