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2지구 A1, A2블록…전용 59~136㎡, 3240가구 대단지

[ 김하나 기자 ]㈜효성은 내달 평택 소사 2지구 A1블록과 A2블록에서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지상 최고 30층의 40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59~136㎡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324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평택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특히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오는 8월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해 평택 지제역을 잇는 고속철도 SRT (Super Rapid Train)가 개통예정이다. SRT지제역 이용시 수서역까지 20분 내로 도달하게 되는 등 서울 접근성이 대폭 좋아질 전망이다.

내년까지 주한 미군기지의 이전이 완료돼 총 8만여명의 추가 유입인구를 수용할 도시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인근 고덕산업단지에는 총 100조원의 투자를 통해 상주 인원 3만명 규모의 세계 최대 반도체라인으로 거듭나게 될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비전동 중심가와 소사벌지구와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는 평가다.

입주민들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단지 내 순환 산책로와 대규모 중앙광장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GX룸 등으로 구성된 대규모 실내운동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평택시 만세로 1866(한국마트 소사점 2층)에서 분양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