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우아하게'

걸그룹 트와이스의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5천만 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의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 뮤직비디오가 4월 4일 오전, 공개 5개월 반 만에 5천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10월20일 공개된 'OOH-AHH하게(우아하게)' 뮤직비디오는 11월 중순 1천만 뷰를, 12월 중순 2천만 뷰를 넘어섰고 2016년 1월 말에 3천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25일 4천만 뷰마저 넘어섰던 'OOH-AHH하게(우아하게)' 뮤직비디오는 4월 4일, 5천만 뷰까지 돌파하며 여전히 뜨거운 'OOH-AHH하게(우아하게)' 인기를 입증시켰다.
이는 걸그룹 데뷔곡 단일 버전 뮤직비디오로는 최고 성적으로 트와이스가 데뷔한 지 6개월도 되지 않은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놀랄만한 수치다.

트와이스의 인기 척도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뿐 만이 아니다.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가 역주행 끝에 오랜 기간 음원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큰 사랑을 받은 것은 물론 올해 2월까지 6만2천장의 앨범 판매고(가온차트 기준, 3월 판매량 제외)를 기록했다. 또 데뷔 이후 15개의 CF를 진행하며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데뷔 파워를 과시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