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투자자들의 이루고 싶은 꿈을 지원하는 이색 프로젝트
선물이아빠(필명)씨 1,220만원, 김풍씨 500만원 수익


대신증권(11,450250 -2.14%) 크레온은 13일 여의도 본사에서 ‘이루어Dream 시즌2’ 해단식을 가졌다.

‘이루어Dream’ 프로젝트는 개인투자자에게 올바른 투자문화를 정착시키고, 주식투자로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크레온에서 2회째 진행하고 있는 이색 프로젝트다.

이루어드림 홈페이지(www.creondream.com)에는 예선이 진행된 6주간 58만여명이 방문했고, 1만 3000여명의 개인투자자들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 중 프로젝트 참가자 10명을 최종 선정했고, 홍보대사인 김풍씨와 함께 1인당 500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원 받아 7주간 ‘이루어Dream’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선물이아빠(필명)’가 24.5%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해 약 122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다.

‘선물이아빠’는 올 초 태어날 첫 아기를 위한 육아비용마련이 목표였다. 그는 “이번 수상은 곧 있으면 출산할 선물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라며 “투자기간 동안 옆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반포지점 송형종 부지점장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뮤직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것이 꿈인 대학생 참가자 ‘구름(필명)’도 227만원의 상금을 수상해 지난 10년간 간직한 꿈을 이룰 수 있게 됐다. 파트너인 강종혁 광명지점 대리는 “한 때 높은 수익이 나기도 했지만, 급락장에 대응이 늦어 수익률이 낮아졌다”며 “참가자가 수상을 해 기분이 좋지만, 한편으로는 아쉽다”라고 말했다.

홍보대사로 참가한 김풍씨도 500여만원의 상금을 수상해 전액 유니세프에 기부했다.

신인식 대신증권 금융주치의사업단장은 “이번 프로젝트에 보여주신 투자자 여러분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라며 “크레온은 앞으로도 올바른 투자문화 정착과 개인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위해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