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적 필로티 ‘아름다운 친구들’ 등 3개 부문 수상

[ 김하나 기자 ]한화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5 굿디자인(GD, Good Design)’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2008년 GD마크를 처음 획득한 이후 8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3작품은 필로티 공간을 감성적으로 구성한 ‘아름다운 친구들’(건설환경 분야), 주방위생을 고려한 신개념 ‘아쿠아 멀티선반’(주택설비용품류 분야), 소형주택의 주방 공간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소형 씽크볼’(생활용품 및 환경 분야)이다.
‘아름다운 친구들’은 매일 마주하는 아파트 필로티 내부를 기존의 단순한 마감에서 벗어나 멸종위기 동식물 그래픽을 개발했다. 지구의 아름다운 메시지를 스토리 형태로 전개하여 사용자에게 말을 걸고 기억할 수 있는 느낌을 주도록 구성했다.

‘아쿠아 멀티선반’은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배려, 제품 세척이 가능하도록 선반 분리 방식으로 물위에 떠있는 듯한 유기적인 형태를 형상화한 디자인이다. ‘기능성 소형 씽크볼’은 요리에 관심이 많은 1인 가구의 편의를 고려, 소형주방의 작업대 역할을 하는 편백나무 커버형 도마에 식재료를 다듬을 수 있는 스테인리스 드레인보드를 조합했다. 효율적인 조리동작이 가능하다.

한화건설은 ‘2014 GD’와 ‘핀업 디자인어워드(Pin Up Design Awards)’ 에 선정됐던 ‘수면 테라피 조명’이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의 ‘2015 iF디자인 어위드’에도 선정되며 5년 째 수상(2009~2012년, 2015년)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