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116,0000 0.00%)은 다음달 7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여의도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키움에서 펀드하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1부에서는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담당자가 온라인 펀드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를 위해 펀드 클래스별 수수료 체계와 온라인으로 투자정보 얻는 방법, 펀드 선택 시 각종 지표 활용방법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유승민 HDC자산운용 팀장이 'HDC모아주고 막아주는 증권투자신탁1호[채권혼합형]' 펀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4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30명을 신청 받는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펀드쿠폰을 제공한다.

염명훈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는 시기에 투자위험을 최소화하고 적정 투자수익을 유지해야한다"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에 대한 문의가 많아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다. 가입한 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고객에게 100% 현금으로 보상해 주는 최저가격보상제도 시행 중이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