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대창구이 전문점 ‘연타발’의 신규 사업
드라이에이징(dry aging) 돼지고기 구이점

유명 연예인들이 자신의 이미지를 브랜드화 하여 특징 있는 식당을 론칭하고 매장운영과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대중들에게 친숙한 이미지가 홍보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맛의 차별화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연예인 사장 겸업’ 추세는 점점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KBS 개그콘서트에서 ‘오랑캐’라는 별명으로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개그맨 김지호도 ‘㈜행복한구이세상(대표 이명호)’과 손을 잡고 돼지고기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었다.

㈜행복한구이세상은 양대창구이 전문점으로 유명한 ‘연타발’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 외식업체다. 이 회사는 연타발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드라이 에이징(Dry Aging) 기법을 개발하여 소고기 전문점 ‘고기고’와 돼지고기 전문점 ‘고기고샵“을 론칭한 바 있다.

이중 ‘고기고샵(gogigoshop.fordining.kr)’은 김지호를 전문경영인으로 영입하여 ‘김지호의 고기고샵’을 론칭하고, 서울 강남 본점에 이어 최근 종로에 가맹 1호점을 오픈하였고, 또 12월에는 강남 개포 2호점을 계획하는 등 드라이 에이징 돼지고지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드라이 에이징이란 적정한 온도(1~3도)와 습도(70~80%), 바람의 세기를 조절한 가운데, 2~5주 동안 공기 중에 고기를 두어 그대로 말리고(Dry) 자연 숙성(Aging)시켜 육즙을 응축시키는 것을 말한다. 영양분이 농축된 만큼 기존의 돼지보다 더욱 고소하고 첫 씹는 맛부터 특유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김지호 대표는 “앞으로 ‘김지호의 고기고샵’ 경영에 참여, 소탈하고 건강한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활용하여 홍보 마케팅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고객의 입맛과 브랜드 신뢰를 동시에 얻는 성공 외식사업을 이루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행복한구이세상 이명호 대표 역시 “김지호 브랜드가 회사이미지 제고는 물론 프랜차이즈 사업 확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본점과 가맹점이 상생(win-win)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가맹 10호점까지 가맹비 50%를 면제해줄 계획이다. <가맹점 문의:02-512-2041>

김호영 한경닷컴 기자 enter@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