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116,0002,000 -1.69%)은 부산지역 어린이들의 올바른 경제 인식 정립을 위해 다음달 1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키움증권 고객과 자녀를 대상으로 열린다.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경제체험활동으로 이뤄진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사는 동네의 금융지도를 그려보는 '생활 속 금융회사 만나보기' △경제교육 액션게임 '금융아, 반가워!' △금융상품 개발시간을 갖는 '나는야, 금융상품 개발자' △금융제테크의 기본을 배워보는 '다양한 금융회사 속 재미있는 금융상품' 등이 있다.
참가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강창희 연금교육포럼 대표가 '100세 시대 생애 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한 금융특강'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구근회 오름연구소 대표가 진행하는 '부모혁명' 등 다양한 특강도 준비돼 있다.

김정훈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팀장은 "2012년 8월부터 시작한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업계 최장수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으로 매 회 조기마감 될 만큼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오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문의와 참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www.kiwoom.com)와 모바일 및 키움금융센터(1544-9000)로 하면 된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