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생 전용 19~40㎡ 299가구, 오피스텔 전용 23~49㎡ 67실 규모
국가식품클러스터,원광대, 전북대 등 배후수요

[ 김하나 기자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성지건설이 시공하는 ‘익산역 시그니처-S’ 도시형생활주택․오피스텔이 이달 분양될 예정이다.

전북 익산시 창인동 1가 15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개동 규모다.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9~40㎡ 299가구와 전용면적 23~49㎡ 67실 규모의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KTX 익산역이 약 40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익산시 도심 상권에 위치해 관공서와 은행, 병원, 학교, 상업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일반산업단지와 국가산업단지, 원광대와 전북대 캠퍼스도 인접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KTX 익산역 복합환승센터와 함께 추가로 조성 중인 산업단지가 있다. 익산시는 환승시설과 업무, 숙박, 상업 및 주거시설 등 다양한 환승지원시설을 추진중이다. 기계, 전기, 자동차, 화학 등의 업종이 들어설 제3일반산업단지와 의료기기, 의료용 물질 등 의료산업이 유치될 제4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중이다.
단지 주변에 이리초, 이리중앙초, 남창초 등을 비롯해 지원중, 이일여중, 이리고, 이리여고 등 학교들이 밀집했다. 법원, 주민센터 등 행정시설은 물론 은행, 병원, 중앙시장 등 상업시설을 포함한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1~2인 가구가 거주하기 편리한 특화설계와 서비스가 특징이다. 시스템에어컨과 시스템 창호, 전기쿡탑, 드럼세탁기, 냉장고 등 풀 퍼니쉬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3m 층고와 테라스설계(일부 실)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오피스텔로는 보기 드물게 방문객을 위한 고품격 게스트룸이 마련된다. 휘트니스센터와 원스톱 코인세탁실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시설이 다양하다. 조식서비스와 각종 개인 일을 대신하는 편의대행 서비스 제공으로 1~2인 가구의 생활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전북 익산시 중앙동3가 26-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1522-1922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