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열린 ‘퇴직연금스쿨’에서 변재상 미래에셋증권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도입을 검토 중인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74회 퇴직연금스쿨'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퇴직연금스쿨은 2006년 4월 국내 최초로 실시한 퇴직연금 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 지난 74회 동안 약 1900개 법인 2600여명의 실무자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번 교육은 올해 7월에 개정된 퇴직연금 감독규정과 개정을 앞두고 있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에 따라 변경될 제도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총 81개 법인에서 110명의 담당자가 참석했다.
변재상 미래에셋증권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의 평생 동반자로서 퇴직연금 자산관리서비스, 사무처리, 가입자 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금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퇴직연금 도입 기업의 실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퇴직연금 매니저스쿨', 퇴직연금 자산운용 전략을 연구하는 '퇴직연금 자산배분 세미나' 등 다양한 퇴직연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광주, 전주,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찾아가는 퇴직연금스쿨'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상담센터(02-3774-2000)로 문의하면 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