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텍(7,970170 -2.09%)의 관계사인 스마트이노베이션은 IBK기업은행과 업무인증용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카드 공급계약에 이어, 고객용 OTP카드를 1년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지난 3월 공식 OTP 납품코드 취득 이후, NH농협증권 금융거래용 OTP카드와 IBK기업은행 업무인증용 OTP카드 공급을 시작한 바 있다.

김판종 대표는 "현재 국내 주요 은행들과 제품 공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라며 "9월 제품 출시와 함께 생산 시설 확충을 통해 전 금융권을 대상으로 공급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 은행권에서도 제휴와 공급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내달 시행되는 클라우드 발전법을 앞두고, 국내 선두 클라우드 전문기업인 이노그리드와 사업제휴를 통해 정부 공공보안시장 및 국내 기업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스마트이노베이션은 국내 OTP카드 제조업체 최초로 '박막 라미네이팅' 특허기술과 모듈제작 및 키값입력 등 카드형 OTP카드 제작의 모든 공정에 대한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이노베이션의 OTP카드는 다기능 디스플레이 카드로, 보안 1등급의 OTP 모듈과 금융IC 칩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 한 장으로 OTP를 통한 안전한 금융거래와 함께 일반 신용·체크카드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