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빅뱅

[텐아시아=최보란 기자]그룹 빅뱅이 3년만에 음악 방송 무대에 오른다.

빅뱅은 3일 오후 방송하는 SBS 가요 순위 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친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인기가요’에서는 지누션과 악동뮤지션 이수현의 피처링 무대도 예정돼 있어 YG엔터테인먼트의 선후배 가수들이 한무대에서 만나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빅뱅은 3일째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석권하고 있다. 지난 1일 0시 공개된 빅뱅의 신곡 ‘루저(LOSER)’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몽키3 등 총 8개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기록, 3일째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 ‘베베(BAE BAE)’ 역시 ‘L루저’에 이어 2위에 올라 있다.
또 아이튠스 싱글차트에서도 ‘LOSER’가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7개 국가에서 정상을 고수하며 글로벌한 빅뱅의 인기를 실감케한다.

음원과 동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무섭게 조회수를 갱신, 빅뱅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3일 오전 8시 기준‘LOSER’는 유튜브에서 819만 6335건, ‘BAE BAE’는 591만 2225 건을 기록하며 두 뮤직비디오의 조회수가 공개 3일째에 1400만 조회수를 넘어서고 있다.

한편 빅뱅은 8월까지 4개월 동안 매달 1일 한 곡 이상이 수록되는 싱글 앨범을 공개한다. 또 9월 1일에는 ‘메니드(MADE)’ 앨범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2016년까지 이어지는 월드투어를 통해 아시아, 미주, 그 외의 지역에 이르기까지 약 15개국, 70회 공연에 140만여 전세계 팬들과 만난다.

최보란 기자 ran@
사진. YG엔터테인먼트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