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실시간 TV시청앱 스마트DMB를 제공하는 옴니텔(4,77030 +0.63%)은 '리그 오브 레전드'(롤) 챌린저스 코리아 경기 및 나이스게임TV 자체 제작방송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DMB는 지상파DMB 방송 6사의 방송시청과 방송통신 융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롤 관련 다시보기 서비스는 새로운 콘텐츠를 원하는 시청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준비됐다.

옴니텔은 나이스게임TV와의 제휴를 통해 롤 챌린저스 코리아 2차 토너먼트 경기를 포함한 인기 롤 관련 콘텐츠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채연성 미디어기획팀장은 "1000만 다운로드를 목전에 두고 있는 스마트DMB가 실시간TV 방송 뿐 아니라, 인터넷을 통한 VOD까지 콘텐츠 영역이 확장된 하이브리드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특히 젊은 연령대의 만족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롤 관련 콘텐츠 다시보기 서비스에 맞춰 롤 게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제휴를 통해 진정한 멀티미디어 방송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DMB QBS 채널을 통해서 롤 챌린저스 코리아 1차 결승전 하이라이트가 이날 오후 8시50분 방송된다. 이를 시작으로 스마트DMB에서는 롤 챌린저스 코리아 경기를 포함한 다양한 관련 콘텐츠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달 중 본격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