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최근 높아진 글로벌투자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다양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를 소개한 '2015년 글로벌 ETF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책 전반부에는 전세계 자산시장에 대한 설명과 ETF 투자 시 유의해야 할 점을 수록했고, 후반부는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는 ETF 346개를 선별해 실제 거래할 때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특히 소개된 ETF 중 132개에 대해서는 각 ETF가 투자하는 자산과 해당 ETF의 특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도 덧붙였다. 책은 총 370여 페이지에 달한다.

조용준 하나대투증권 리서치센터장은 "ETF는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매력 때문에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그동안 언어와 정보의 장벽으로 투자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이번 가이드가 국내 투자자들이 전세계 자산에 분산 투자해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번 가이드가 개인고객은 물론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법인에게도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리서치센터 자산분석실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ETF 투자 아이디어와 ETF에 특화된 보고서를 통해 분석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책자는 홈페이지(www.hanaw.com)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