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식산업센터 내 여가시설 및 편의시설 마련해 업무환경 뛰어나
- 업무부터 근로자들 여가생활까지 해결되는 ‘생활밀착형 업무지구’

문정지구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 문정 미래형 업무용지 3-1블록에 분양하는 ‘문정역 테라타워’가 ‘생활밀착형 업무지구’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에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업무지구 내에도 대형마트나 백화점, 식품점, 영화관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지하철역까지 있다면 금상첨화.

이런 조건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지식산업센터가 바로 ‘문정역 테라타워’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63빌딩보다 연면적이 넓은 17만여㎡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5층, 지상 16층 2개 동으로 이뤄져 있어, 문정미래형업무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문정역테라타워는 주변에 CGV, 이마트, 앤씨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어, 퇴근 후에도 쉽게 여가생활 및 쇼핑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 내에는 음식점과 은행, 병원, 약국, 편의점 등도 들어설 수 있어, 직원들의 업무환경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여기에 지하철8호선 문정역 3번 출구가 맞붙어 있어 출퇴근도 편리하다.

이처럼 ‘문정역 테라타워’는 출퇴근과 함께 쇼핑, 장, 여가생활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업무효율성 및 편의성이 뛰어난 ‘생활밀착형 오피스’로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문정역 테라타워’는 첨단 스마트시스템도 구축돼 있다. 팬코일시스템이 적용돼, 개별 냉난방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 신선한 외부공기를 실내로 공급해주는 전열교환시스템이 갖춰져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또 태양광발전시스템, 빗물재활용시스템, 조명제어 시스템 등도 구축했고, 일반배수를 정화하여 조경용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수도 시스템도 설치할 계획으로 관리비 절감에 효율적이다.

‘문정역 테라타워’에는 비즈니스맨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혁신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해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업무효율성을 위해 단지 곳곳마다 특별한 리프레쉬 공간을 제공한다. 주출입구를 중심으로 여유로운 녹지공간을 조성하고 옥상에도 정원을 마련해 쉽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문정지구 내에는 행정복합타운과 문정법조타운도 조성된다. 행정복합타운에는 관공서 등 여러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 복지, 문화 등 공공인프라시설들도 마련된다. 문정법조타운에는 법원과 검찰청, 등기소 등이 이전해올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송파대로변에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위례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어 개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문정역 테라타워’ 홍보관은 지하철8호선 문정역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2-577-1000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