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폐율 14%에 불과…조경면적 32% 확보
채광 좋은 남향 위주 주거 동 배치에 업성저수지 조망까지 고려
모든 동 필로티 설계해 저층 가구 사생활 보호
단지 안 게스트하우스, 텃밭 등 마련

[천안=최성남 기자]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주거 동을 배치함과 동시에 단지 북측에 조성되는 업성저수지 호수공원 조망권도 최대한 보장하고 있다. 때문에 '레이크타운'이라는 단지 이름에 걸맞는 주거 동 배치를 선보였다는 평가다.

주거 동이 꺽인 'ㄱ'자 형태로 남동, 남서향으로 배열되기 때문에 채광과 조망에 유리할 전망이다. 모든 동의 1층을 기둥을 세워 공간을 비우는 필로티가 적용되면서 단지 개방감도 좋은 편이다. 필로티 적용으로 저층 가구의 사생활 보호도 기대된다.

넓게 트인 단지 지상에는 조경 공간을 대거 확보했다. 주거동의 바닥 면적이 전체 대지면적에서 차지하는 비율인 건폐율이 14.38%로 낮은 편이라 지상 공간에 다양한 조경 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조경률은 32% 가량이며 조경 면적을 넓히기 위해 지상 주차장 공간도 최소화해 확보돼 있다. 대부분 주차는 지하에 배치된다.

단지 지상에는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과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나무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이 조성된다. 나무가 우거진 조경 공간인 힐링포리스트도 마련된다.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위한 유치원과 학원 통학차량 전용 승차장인 '새싹정류장'도 단지 안에 들어온다.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들인다. 게스트하우스 4실이 마련되고 피트니스센터, GX클럽, 골프연습장, 독서실, 도서관, 경로당, 어린이집 등이 꾸며진다.

단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설비도 마련된다. 주거 동 현관과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내부에 고화질 CCTV가 설치된다. 저층부 가스배관에 방범 커버를 적용해 안전을 강화했으며 화재에 대비해 전 층에 스프링클러 시스템을 마련했다.

모델하우스는 천안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7월이다. (분양문의 1800-1730)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