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신방화역 5번 출구 5m 앞 상가
마곡지구 역세권 상업지역, 2억원대 분양

마곡지구 9호선 신방화역 5번 출구 5m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대로변 사거리 코너 상가 ‘마곡 에스비타운’이 분양중이다.

‘마곡 에스비타운’ 주변은 마곡지구, 방화동, 방화뉴타운등 향후 약 2만3655가구로 형성되는 대단위 주거단지다. 수용인구만 약 6만여명에 달한다. LG그룹 11개 계열사, 대우조선해양, 이화의료원 등 55개업체들과도 인접했다.

상가 주변인 9호선 신방화역은 역세권 중 유일한 대형 전층 상가다. 주변 필지 모두가 오피스텔로 분양되다보니 장사할 수 있는 점포수가 얼마되지 않아서다.
이 상사는 일반적인 택지지구와 달리 지하 공사중인데도 불구하고 상층부에 대한 소진도 상당히 빠르다. 4~5층은 치과, 내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한의원 등의 입점이 확정됐다. 7~9층도 태권도, 음악학원, 영어학원등이 입점 계약을 마친 상태다. 10층 전체에는 전문 프랜차이즈 휘트니스 센터인 ‘스퀘어짐’도 직영점으로 이미 임대계약을 했다.

3층 이상 상층부는 3.3㎡ 당 분양가가 1층 분양가 대비 13.6%~26% 정도다. 투자금액도 실투자금 1억원대부터 투자가 가능하고 장기계약 업종도 많아 메리트가 높다. 1억~2억원대 여유자금 보유자라면 병의원, 학원등 추가 업종 입점이 예상되는 상층부 상가 선점 투자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마곡 에스비타운’의 시공은 우성건영이 맡았다. 자금관리는 코리아신탁이다. 준공예정은 오는 12월이다. 홍보관은 9호선 신방화역 6번 출구쪽에 위치해있다. (02)3661-0080

한경닷컴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