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주름관리 “피부 나이를 되돌려라”

입력 2013-11-20 09:22 수정 2013-11-20 09:22

[송은지 기자] 요즘처럼 건조하고 서늘한 바람이 연일 불어오는 겨울에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단연 주름이다.

주름은 ‘세월의 흔적’이라 불리며 그 사람의 나이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된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한 살이라도 어려보이고자 주름 없이 탱탱한 동안 피부를 위한 안티에이징에 열을 올리고 있다.

나이를 되돌리거나 멈추게 하기 위한 주름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주름은 물론 겨울철 칙칙해지고 푸석한 피부까지 한 번에 케어 할 수 있는 겨울 안티에이징 관리법을 소개한다.

주름 없는 피부를 위한 생활 습관


1. 물을 충분히 섭취하자

주름은 모세혈관에 수분이 모자라 생기게 되는데 하루 2리터 이상의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 체내 수분을 채워주면서 주름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물을 섭취할 때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 보다는 조금씩 나누어 충분한 양을 섭취해야 한다.

2. 겨울에도 자외선차단을 소홀히 하지 말자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르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자외선은 4계절 내내 존재할 뿐만 아니라 눈이 내리는 겨울에는 자외선이 눈에 반사되어 더욱 강해지게 된다.

피부에 자외선이 자주 노출되면 피부가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겨울에도 자외선차단에 신경 써야 한다.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것은 물론 모자와 선글라스 등으로 햇볕을 가리는 노력을 기울이자.

3. 온풍기를 피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자

겨울철 실내외 급격한 온도차는 피부를 지치게 만들며 탄력을 잃게 한다. 여기에 실내 온풍기는 피부에 남아있는 수분을 빼앗아가 주름을 심하게 만드는 주범이므로 주름 예방을 위해서는 온풍기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는 것을 피해야 한다.

또한 가방에 미스트를 휴대하고 다니며 장소와 관계없이 수시로 얼굴에 분사해주자. 간편하게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감을 부여할 수 있는 미스트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주름예방에 도움을 준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피부 관리

STEP1 안티에이징의 시작은 세안이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피부 관리를 하고 싶다면 피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단계인 세안을 소홀히 하지 말자.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모공이 각질이나 노폐물로 막혀 이후 단계의 화장품 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 것은 물론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안을 할 때는 클렌징오일과 클렌징폼을 이용해 2차 세안까지 해주는 것이 정석이다. 피부를 문지를 때는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아래에서 위로 향하도록 문질러주자. 피부가 약한 눈가와 입가는 손가락에 힘을 빼고 마사지해야 주름을 예방하고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STEP2 주름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을 사용하자


주름 관리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성분은 불가사리다. 불가사리는 몸을 여러 조각으로 잘라도 죽지 않고 살아나는 생명체로 주름 관리에 효과적인 콜라겐, 칼슘을 다량 포함한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세안을 마친 직후 불가사리 추출물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 얼굴 전체에 발라준다. 주름 고민이 심한 눈가와 팔자주름 등의 부위에 아이크림을 발라 흡수시킨 뒤 불가사리 크림을 얼굴 전체에 발라주자.

크림을 흡수를 시킬 때 평소처럼 가볍게 두드려주는 것과 동시에 주름 관리에 효과적인 마사지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주름관리를 할 수 있다.

TIP1. 눈가주름 없애는 마사지


1. 손가락을 애교살에 댄 뒤 힘을 빼고 가볍게 앞쪽에서 뒤쪽으로 쓸어준다.
2. 손가락으로 눈 밑을 앞쪽부터 뒤쪽까지 가볍게 점을 찍듯 눌러준다.
3. 손을 10회 정도 비벼 열을 낸 뒤 10~15초 정도 지긋이 눈에 댄다.

TIP2. 팔자주름 없애는 마사지


1. 검지나 중지 손가락으로 콧방울 옆을 3초간 지그시 누르는 것을 5회 반복한다.
2. 검지를 팔자주름을 따라 원을 그리며 마사지해준다.
3. 손가락을 팔자주름 부위에 댄 뒤 사선 방향으로 끌어 올리며 5회 마사지한다.
4. 손가락을 광대뼈 밑 부분에 가볍게 댄 뒤 광대를 밀어 올리듯 마사지한다.

겨울철에도 주름걱정 없는 피부를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


1 라네즈 선블럭 수프림(SPF50/PA+++)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논케미칼 타입의 선크림으로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시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2 아벤느 오 떼르말 드 아벤느 온천수 미스트 적정 미네랄이 함유된 미스트로 민감한 피부도 촉촉하게 가꾸며 건조함으로 인해 주름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3 슈에무라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8가지 정제된 식물성 오일을 엄선하여 탁월한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하는 클렌징 오일로 깨끗한 메이크업 클렌징이 가능하다.
4 뉴트로지나 딥클린 포밍 클렌저 각질까지 제거할 수 있는 클렌징폼으로 미세한 거품이 모공 속 노폐물과 오래된 각질까지 한 번에 제거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5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아이)크림 불가사리 추출물을 70% 함유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밀당크림'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기도 하다. 고기능성 크림으로 피부에 수분과 탄력, 주름 개선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라네즈, 아벤느, 슈에무라, 뉴트로지나, 미즈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각질이 뭐예요?” 연예인 윤광피부를 위한 각질 관리법
▶“어두운 영화관에서도 빛난다” 그녀의 물광 피부 비밀은?
▶연예인 다이어트 따라하기 “아이유-수지-클라라 몸매 되볼까?”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