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 중통. 컷하세요. 덤으로(=깃발 중앙 통로로 나가요. 적군이 깃발을 들고 나가지 못가게 끊어주세요. 무덤으로 갈께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를 플레이하지 않는 사람은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이다. 와우를 플레이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전장'을 즐기지 않는 유저라면 이해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젠 전장을 더 쉽고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온게임넷에서 6월 6일부터 방송되는 'IN&OUT W.O.W에서 놀자'를 통해 게임 유저들과 해당 채널 시청자들에게 직접 와우를 플레이하고 시청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허준, 최군(최우람), 김동준, 오성균과 여성캐스트 한명이 진행할 예정이다.
■ 와우의 전장의 꽃 '전쟁노래협곡'
전장은 와우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빠질 수밖에 없는 콘텐츠다. 그중 특히 '전쟁노래협곡(이하 노래방)'은 오픈 베타 때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은 전장의 꽃이다.

▲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전쟁노래협곡' 지도
기본적인 룰은 상대편 기지에 있는 깃발을 빼앗아 아군 진영의 깃발이 있는 곳으로 가져와 꽂는 것. 우리 진영의 깃발이 제자리에 꽂혀 있어야만 상대 진영의 깃발을 꽂을 수 있다. 이렇게 총 3번을 먼저 꽂는 진영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간단하지만 매번 다른 사람들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쫄깃한 플레이에 새로운 전장이 오픈해도 여전히 가장 사랑받고 있다.
■ '미션 통과-휴먼 스토리' 다양한 콘텐츠로 유저 기대
그동안 아프리카TV를 통해 수많은 와우 전장 방송이 있었다. BJ 풍월량과 BJ 불양 등 와우 방송으로 인기 BJ가 된 사람도 많다. 하지만 본격적인 케이블 방송으로 '전장' 콘텐츠가 활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최군'과 '허준' 등의 출연진은 이미 아프리카 방송과 온게임넷 방송에서 재치있는 입담과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김동준, 오성균 게임 해설가까지 함께해 프로그램의 깊이를 더해준다.

▲ 'IN&OUT W.O.W에서 놀자' 프로그램 소개
'IN & OUT W.O.W에서 놀자'에서는 노래방 전장에서 매 회 16강을 진행 하며, 승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팀 구성 및 진행 순서는 뽑기로 정하고, 매회 다른 조합과 대진의 의외성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미션 IN'에서는 노래방 대회뿐만 아니라 진행자들은 매주 다른 미션을 받는다. 이 미션을 통과하지 못할 경우 해당 주의 상품이 지급되지 않는 패널티를 받는다. '최군OTU' 코너에서는 와우 관련 휴먼스토리를 전한다.
돌아오는 6월 6일 첫 방송의 '미션IN' 주제는 'WOW는 사랑입니다'이다. 유저들과 함께 상대 진영의 대도시에서 하트 만들기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최군OUT'에서는 게임 밖에서 와우와 관련된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코너로 '와우에서 만나 실제로 결혼한 부부의 인터뷰'다.
여기에 방송 중 유저들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중인 유저를 직접 찾아가기도 한다. 유저와 인터뷰를 하고 실력을 검증하는 시간도 준비되어있다. 그밖에 대기실에서 소소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매 회 레전드 영상을 제작하여 다수의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소식을 접한 유저들은 '이 방송을 계기로 와우 전장이 뜨겁게 불타오를 수 있길 바란다'며 기대를 보였다. 'IN & OUT W.O.W에서 놀자'는 와우저들에게 한 주의 시작인 목요일마다 아프리카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5월 18일 녹화를 끝낸 '1화'는 6월 6일 오전 11시 온게임넷을 통해 방송된다.
일반 유저들은 아프리카 최군TV(http://www.afreeca.com/ch1716/)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접속하여 녹화에 참여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WOW, '천둥왕' 함께하는 새로운 모험 열렸다!
WOW, 천둥왕 신규 업적 달성하면 선물이 '팡팡'
[단독] 게임계 아이돌 '용개', 환경애니 관심 폭발
'하스스톤' 9인의 영웅 1탄- 호드의 우상 '스랄'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