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신도시에 대규모 쇼핑센터 개점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재 송도신도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업무∙주거∙상업지구가 체계적으로 형성됨에 따라 탄탄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 특히 랜드마크인 'I-타워'에 GCF(녹색기후기금: Green Climate Fund) 사무국 및 경제청이 연이어 입주하는 등 상권 활성화를 촉진하는 호재들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대표적인 송도의 상업시설인 '송도커낼워크'에 내달 말 이랜드 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울렛 ‘NC 큐브’가 문을 열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NC 큐브'는 한해 500만명이 다녀가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보다 1.6배 넓은 공간으로 설계돼, 많은 쇼핑객들을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쇼핑몰 그랜드 오픈 소식에 송도 일대에 진출한 상가들의 수혜도 예상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포스코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분양 중인 '송도 센트럴파크 1 몰(이하 센원몰)'은 곧 개점할 ‘NC큐브'가 위치한 '송도커낼워크'와 매우 가까이 위치해 큰 수혜가 기대된다. '

센원몰'은 'I-타워', '포스코빌딩', 'IBS(International Business Square)-타워' 등 대규모 오피스빌딩에도 둘러싸여 이미 유리한 상권을 선점했다는 평.

또한 40만㎡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인접해 있어 연일 개최되는 이벤트 및 행사에 참여한 나들이객을 대상으로 주말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센원몰'은 통큰 계약조건으로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납입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계약 후 12개월)이며, 선납할 경우에는 7.5%의 선납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확정수익 보장을 내세워 2년동안 총 10%의 임대료 지원이라는 혜택을 제공, 이를 통해 무려 연 6~1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확정수익 제도는 수요층의 체감 수익률을 높이고, 투자 안전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호응이 높다.

따라서 '센원몰'은 최근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2%까지 하락한 저금리 기조에 최적의 투자상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미 80%를 상회하는 입점률을 나타내고 있어 투자 안정성을 확보다는 평가다. 또한 고급 수요층을 유인할 수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블랙스미스, BMW, 볼보 등 유명 외제차 매장, 대기업 커피 프랜차이즈인 엔제리너스 및 송도 최대의 ANF 피트니스 센터 등 키 테넌트(Key Tenant) 매장도 운영되고 있다.

'센원몰'은 연면적 41,035㎡(12,413평), 지하 1층, 지상 1~3층 5개 동, 216개 점포 규모로 구성되었으며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평균 2,000만원 내외로 공급된다.

홍보관은 '센원몰' 내에 위치해 있다.

* 분양문의: 032-832-8244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