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가장 잘 소통하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돼

이건음악회 뿐만 아니라 취미, IT, 문화,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 정보 제공해


이건창호는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이건음악회 블로그'가 건자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을 원활히 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대회다.



이건창호는 그동안 '이건음악회 블로그' 로 클래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고 이건음악회나 건축자재와 관련된 이야기로 소비자들과 소통했다. 이건음악회 블로그는 회사 내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운영진과 필진 10여명이 직접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지훈 이건창호 경영지원팀 대리는 앞으로도 이건창호는 이건음악회를 꾸준히 개최할 뿐 아니라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기업 내외부적으로도 온, 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따뜻한 공감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적극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사용자와의 소통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이를 위해 산연 전문가 20여 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와 함께 블로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용자 평가를 적용해 우수 블로그를 선정했다.



한편, 이건음악회 블로그의 주제인 이건음악회는 이건창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1990년부터 꾸준히 개최된 전통적인 문화행사다. 지난 6월에는 세계3대 교향악단 중 한 곳인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브라스 앙상블을 초청해 부산과 고양, 서울, 광주, 인천 등 5대 도시에서 무료 음악회를 개최했다.

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