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건은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발산초등학교 북서쪽 인근에 위치하는 아파트 물건으로 총25개동 1739세대의 대규모 아파트단지를 형성하고 있다. 단지내 상가, 놀이터, 어린이집 등이 소재하고, 인근에 학교, 관공서, 공원 및 각종 근린생활시설 등이 소재하고 있어 전반적인 주거환경은 무난한 것으로 평가된다.



본 건까지 차량 출입 및 주·정차가 용이하며 인근에 노선버스 정류장이 소재하고 있어 제반교통 사정은 보통시 된다. 17층 중 1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4 9월에 입주를 시작한 아파트 물건이다.





법원임차조사 결과 조**와 신** 두명의 임차인이 각각 방 한 칸씩을 점유하고 있다. 두 명의 임차인 모두 소액임차인에 해당돼 명도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0 2 9일에 서광주농협에서 설정한 근저당이 말소기준권리로 후순하는 두 명의 임차인은 말소대상이므로 기타 낙찰자가 인수할 권리는 없다.



본 건의 매매시세는 28500 ~ 31500만원 선에, 전세시세는 1 2500 ~ 1 4500만원 선에 형성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차례의 유찰을 거치며 최저가가 감정가의 절반 가까이 떨어져 있어 투자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 '한경닷컴 경매'(http://auction.hankyung.com)에서 경매물건 검색, 물건 상세 정보, 현장보고서, 경매일정 및 낙찰통계 등 경매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