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건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근린상가 건물로 삼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는 물건이다. 1층 상가 중 2군데는 영업중이나 1곳은 휴업중이며, 2층은 일부가 공실인 상황으로 파악됐다. 건물 뒷편에 주차공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건물은 노후화가 어느정도 진행돼 있으나 1993년에 건설된 것을 감안하면 관리가 잘 돼 있는 편으로 판단된다. 1층은 음식점, 2층과 지층은 회사 사무실 및 창고, 3층은 고시텔로 임대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거여역 인근에 있는 물건으로 대로변 건물은 아니지만 향후 인근 정비구역들의 사업이 정비되면 유동인구가 상당히 많아질 길목에 있는 상가이다. 현재의 임대수익보다는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말소기준권리인 경남은행의 근저당권 이하 모든 등기부상 권리는 소멸된다. 낙찰자가 인수할 임차인의 보증금도 없는 물건이며 유치권 신고도 확인되지 않았다.



거여역 인근 대로변으로는 평당 4~6천만원선으로 대지 시세가 형성돼 있으며 현 물건의 적정시세로는 약 2천만원 선으로 파악됐다. 임대료 수준도 현재 법원에 신고돼 있는 수준으로 확인됐으며 3층 고시텔의 경우 보증금 1억 월차임 350만원~400만원 정도 가능할 것으로 평가됐다.



* '한경닷컴 경매'(http://auction.hankyung.com)에서 경매물건 검색, 물건 상세 정보, 현장보고서, 경매일정 및 낙찰통계 등 경매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