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건은 서초구 반포동의 서래초등학교 북동쪽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아파트 물건이다.



단독주택과 공동주택, 소규모 근린생활시설 등이 혼재하는 고급주택지역에 자리한 물건으로 주거환경이 탁월하다는 평가다. 지근거리에 반포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여가선용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인근 환경을 보면 소규모 근린생활시설등이 혼재해 있어 생활여건 측면에서도 무난한 것으로 보인다.



내부 구조를 보면 방 5, 드레스룸2, 욕실겸 화장실이 3개 있어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가족 단위 실거주 수요자나 낙찰받아 임대수익 목적으로 운영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적합한 물건으로 분석된다.





2회 유찰로 인해 가격적 메리트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추천이유 중 하나다.



법원임차인조사결과 현재 임차인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리비 체납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본 건이 고급 주거시설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관리비 역시 적지 않을 것으로 예측되므로 입찰 전 확인이 요구되는 부분이다.



권리관계를 보면 한국저축은행이 2008 2월 설정한 근저당이 말소기준권리가 되며 이후 추가 근저당 2, 가압류 2, 압류 4건 등이 기록돼 있으나 모두 말소대상이다.

* '한경닷컴 경매'(http://auction.hankyung.com)에서 경매물건 검색, 물건 상세 정보, 현장보고서, 경매일정 및 낙찰통계 등 경매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