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건은 도봉구 방학동에 소재한 아파트 물건으로 서울문화고교 남서쪽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2008 1월부터 입주가 시작됐으며 10층 중 4층에 위치한 물건으로 차량출입이 용이하고 노선버스 정류장이 있으며 방학역과 연계되는 등 교통여건이 무난하다. 인근에 서울문화고, 창도초, 창동중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 여건도 괜찮은 편이다. 주변에는 다세대주택, 대단위 아파트단지가 혼재해 있고 인근에 중랑천이 흐르고 있어 전반적인 생활여건은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





3회 유찰로 저감율이 50%에 육박하는 등 가격적 메리트가 돋보이는 물건으로 유사한 평형의 방학동 소재 타 아파트 매매시세 하한가가 18000만원~23000만원 선에 형성돼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적합한 물건으로 판단된다.



현장조사 및 주민센터 전입세대 열람결과 2008 6 27일 전입한 임차인(보증금 7500만원)이 존재하지만 이보다 앞선 2008 5 15일 국민은행의 근저당권이 말소기준권리로 설정돼 있어 낙찰자가 인수할 권리에 해당하지 않는다. 기타 압류 및 가압류 4건이 설정돼 있지만 역시 말소대상으로 분석된다.



* '한경닷컴 경매'(http://auction.hankyung.com)에서 경매물건 검색, 물건 상세 정보, 현장보고서, 경매일정 및 낙찰통계 등 경매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