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라 하면 당신은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통일을 향한 염원으로 무너져 내린 베를린장벽? 맥주와 소시지? 유럽연방국가 중 하나인 독일은 언제부터인가 우리 사회에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호주, 미국유학의 불량한 경영 폐해 등 각종 문제점이 불거지면서 탄탄한 내실이 있는 유학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독일 현지에 합법적으로 설립된 독일유학 전문 정식인가업체 제이클래식(대표 배재범 http://www.jklassik.com)이 한경닷컴 중소기업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었다. 제이클래식은은 독일 바이마르 국립음대를 졸업한 대표가 설립하여 베를린 현지에서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학생들에게까지 독일현지에서 알아두어야 할 유학정보 및 각종 수속을 대행하고 있다.



단순히 학생 한사람을 유학오게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유학생들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유학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하는 독일유학정보 전문 사이트로 거듭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는 독일유학에 필요한 모든 독일생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일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필요한 서류들은 무엇이 있는지, 환율은 어떻게 되는지, 또 어학원 정보, 학교정보, 생활정보 등을 알아보기 위해서 가장 먼저 독일문화원 홈페이지를 떠올릴 것이다.



이렇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독일 문화원 보다는 독일유학경험이 있는 지인 등 인맥을 통하여 정보를 입수하거나 Daad와 같은 공식기관, 혹은 온라인 상의 독일유학 관련카페, 혹은 블로그에 실린 정보들을 얻게 되는데, 제이클래식에서는 개개인이 발품을 팔지 않아도 제이클래식만의 독자적인 프로세스를 통한 친절하고 정확한 유학 수속 및 진행으로 많은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이다.



독일유학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학연수과정이 필수로 마련되어야 하는데, 현재 국내에 있는 독일유학원들은 독일현지에 있는 어학기관과 협정을 맺은 곳을 거의 찾아볼 수 없거나 있다하더라도 몇 군데의 큰 기관밖에는 없다.



베를린, 쾰른, 뮌헨, 프랑크푸르트, 뒤셀도르프 등 독일 내 주요 20개 도시에 위치한 50개 어학원과 연계되어 있는 제이클래식에서는 독일이 국가적으로 대표하는 기관인 쾨테 인스티튜트와도 협약을 맺고 있어 굳이 독일 내 어학원을 연결하기 위해 비싼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강점이 있다.



독일유학원 제이클래식은 베를린 현지에 본사가 위치해있어 독일 현지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각 기관 및 업체들과 공식제휴를 맺고 도이치방크, Alice, 1&1, O2(인터넷), Base, E-plus, 1&1, O2(이동통신), 아르보바우, Careconcept 등 탄탄한 독일 현지 제휴사의 지원으로 운영되어 유학생들에게는 저렴한 비용으로 유학 업무를 진행해줄 수 있다.



많은 혜택 가운데서도 단연 돋보이는 자랑거리! 유료회원제로 운영이 되는 제이클라식의 유학서비스는 최저금액 58,000원만 결제하면 여타 유학원에서 100만원 이상 고가의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독일유학진행절차를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유료회원에게는 홈페이지를 통해 유럽유학의 대명사 독일유학과 관련하여 기초정보부터 최신 입시정보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할인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배재범 대표는 “나 역시 독일에서 12년 이상 공부하고 또 많은 우수한 유학생들을 만나오면서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다. 우수한 한국학생들은 어느 학교에서도 독일학생들과 견주어 조금도 손색이 없고 오히려 더 훌륭하기까지 한데 안타까운 것은 독일 내 교수와의 관계, 문화의 차이나 유학생활의 정확한 정보와 능력이 없어 손해를 보거나 자신의 기량을 다 펼치지 못하는 경우에 항상 마음 아팠다.”고 회상한다.



이어서 “제이클래식은 독일유학 진행의 노하우를 터득한 유학 경험자로서, 그리고 현재 독일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독일현지의 유학생의 어려움과 문제점들, 젊은 학생들의 선호도를 가장 잘 알고 있다. 인터넷과 현지에 설립된 오프라인 사무실을 통해 그 문제점을 해소해주고 학생 스스로가 독일문화에 빨리 적응하고 원하는 학업과정을 효율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며 제이클래식의 다짐을 전한다.



무분별한 독일유학은 이제 그만! 너도 나도 해외로 뻗어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독일유학원 제이클래식이 그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독일 유학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