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회사자재직협의회(이하 건자회)가 주최하고 건설자재 구매영업 포털 테크넷21이 주관하는 ‘건설자재 외주영업 노하우’ 10월 강연회가 오는 15일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4시간 동안 서울 서초동 서울치의학교육원 6층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연회에는 테크넷21의 양규영 사장이 구매담당자의 입장과 시각으로 실전 영업노하우를 전수하는 ‘건설자재 인맥영업 노하우’ 강연회를 진행한다.

강의는 △구매담당자가 바라보는 중소기업(영업직원)의 브랜드 이미지 △구매담당자가 선호하는 말과 행동사례 △지입자재 지급자재 결정과정 △구매부서 주무과장 역할 및 활용방안 △효율적인 사내 영업직원 선출 및 배치방법 △건설관련 매스컴의 상황 및 활용방법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연회에서는 이상네트웍의 유성훈 차장이 국내 건설경기 침체에 따른 ‘건설자재업계 해외진출방안‘에 대한 특강을 통해 다양한 해외진출 성공사례 및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신청은 전화(02-999-3781∼2) 및 온라인(www.winwin365.com)으로 하면 된다.

한편, 강연회를 주최하는 건자회는 시공능력 40위 이내 주요 종합건설사 자재구매 실무자들의 정보교류 모임으로 1991년 창립됐다. 후원사인 건설워커는 1997년 6월 국내 최초로 건설채용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난 13년 동안 건설업 채용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